안녕하세요 방문자 여러분. Davmoon입니다.
제가 WF-1000XM4로 글을 3번이나 쓸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. (멀티페어링 업데이트 시 다시 한번 찾아뵙겠습니다.^^)
기존 작성 글에서 배터리 문제를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만.
결국 저도 1.6.1 배터리 개선 업데이트 전 초기 기기의 배터리 문제에 당첨되고 말았습니다.
이전 WF-1000XM4 리뷰에서도 연결이 불량하거나 좌우 배터리 편차가 틀어지는 조짐이 있어 언급한 적이 있는데 결국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어 AS를 신청했습니다.
증상은 양쪽 배터리 유닛 간 배터리 차이, 크래들에 배터리가 남아있음에도 유닛 장착 시 배터리 완전 충전 안됨, 배터리의 급격한 소모, 그리고 저만의 문제일진 모르겠지만 사용 중 간헐적 한쪽 유닛의 꺼짐 등의 증상이 있었습니다.
마침 서울에 방문할 일이 있어 소니 신용산 AS 센터를 1.13일 금요일 방문 후 제품 AS를 접수했습니다.
AS기간이 2달정도 지나 접수가 가능할지 의문이 들었기는 했지만 그럼에도 잘 접수해 주었습니다.
신용산 센터 내부 공간은 그리 크지는 않았으나 내부는 깔끔했고 상담원 분들도 필요한 요점만 말해주셔서 빠르고 깔끔하게 접수를 마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.
후기를 보니 당일 수리를 받으신 분들도 있었지만 저의 경우는 진단센터로 가져가 진단을 받았습니다. 아마 서비스 센터마다 차이가 있는 듯 하니 이점 염두에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제품을 맡기고 1.16일 월요일 11시쯤 진단센터 기사님께 전화가 와 문제가 확인되어 제품 교환이 진행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.
제품 수령은 방문수령 및 소니에서 택배비를 부담하는 2가지 방식으로 수령할 수 있었고 저의 경우 시간상의 문제로 택배로 신청했습니다. 곧 설날 연휴인 관계로 택배 수령이 늦춰질 수 있다고 안내해 주시는 등 깔끔하게 통화를 끝냈습니다.
그리고 1.17일 오전 중, 예상보다 굉장히 빠르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. 수도권에 거주 중이라 좀 더 빠르게 받았던 것 같습니다. 16일 오후 4시에 출발해 17일 오전 중에 제품을 받았으니 택배 배송 속도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.
배송업체는 일양로지스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B2B쪽으로 활동 중인 회사입니다.
택배 상자는 SONY 로고가 적혀있는 테이프로 포장되어 있고 안에는 정말 많은 양의(...) 뽁뽁이로 포장된 제품이 들어있었습니다. 비싼 제품인 만큼 잘 포장되어 있어 만족은 합니다.
택배로 수령한 본 제품은 포장이 뜯기지 않은 완전 새 제품이 배송되었습니다.
제품의 제조일자는 2022년 10월이며 제품을 처음 받았을 때 당연하게도 12월경에 배포된 배터리 개선 업데이트 1.6.1이 적용되어 있지 않아 더 이상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바로 적용하였습니다.
보증기간이 4달이나 지난 제품을 신품으로 교환해 주는 소니의 AS에는 매우 만족하는 편이지만 WF-1000XM4의 많은 배터리 문제를 보면 리콜 정도의 문제가 아니었나 싶지만 새 제품으로 교환 및 AS 기간이 연장되는 것은 나쁘지 않은 처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.
이상하게도 제 WH-1000XM3 겨울에 터치패드 인식오류(일본에서 사 와서 결국 AS 못 받음)도 그렇고 초기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듯한데 제품 출시 전 좀 더 검토를 잘하고 제품을 출시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
그리고 이번 분기 출시 예정인 멀티페어링 업데이트 또한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간단한 소니 WF-1000XM4 신용산점 AS후기를 봐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. 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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